[안장원의 부동산 노트] #취득세 완화 개정 국회 통과 무산 #공약했던 1주택자 완화도 무소식 #부담 낮춘 보유세와 불균형 심해 #거래세 인하로 거래 문턱 낮춰야 2주택자가 돼 세금이 늘겠지만 정부의 세제 완화로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어졌다.
마시는 시점 때문이다.저녁 6시에 처음으로 커피 한 잔을 마신 것과 비슷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양이다.
금연하거나 연초 대신 전자담배로 바꿀 경우 약물 대사 효소 활성도 다시 원래 수준으로 내려온다.커피 한 잔의 카페인이 150㎎이라면 오후 6시에 75㎎이 아직 체내에 있을 거란 얘기다.흡연자는 나이와 관계없이 커피를 많이 마시는 경향이 있다.
정오에 마신 커피에서 섭취한 카페인의 절반이 오후 6시에도 남아있다.정재훈약사·푸드라이터.
피자·치킨 같은 음식을 먹을 때는 식사 중에 마시기도 한다.
디카페인 커피 자체보다 카페인의 누적 섭취량이 문제다.출생아가 계속 줄면서 전체 인구는 12만2800명 자연 감소했다.
com세종=송혜미 기자 1am@donga.2021년 기준으로 OECD 38개국 중 한국을 제외하고 출산율이 가장 낮은 스페인도 출산율은 1.
이날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10∼12월) 합계출산율은 0.사교육 부담 등7남매 낳은 젊은 부부 격려…직원도 아닌데 1억원 건넨 회장님전국 출생아수·합계출산율 역대최저인데…충북만 늘었다 구독 세종=조응형 기자 yesbro@donga.